Industry News

최신뉴스

환경 뉴스 소식

[와이즈맥스 뉴스] 계룡시, 하계 휴가철 기동청소반 운영 등 환경정비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18,650회 작성일 23-07-31 16:37

본문

d9e08b2032a2ff25df7cfabb0480cca5_1690788753_7731.jpg
 

- 환경 뉴스 -

계룡시가 하계 휴가철을 맞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동청소반을 운영하는 등 환경정비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시는 우선 관내 공중화장실 42개소에 대해 공중화장실 내·외부 시설물 관리, 청결 및 편의용품 비치상태 등을 점검하고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지속적인 불법카메라 설치여부 점검은 물론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화장실 출입구 손잡이 등 이용자 접촉이 잦은 시설에 대한 반복소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휴가철 쓰레기 관리대책'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계룡역, 괴목정, 고속버스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대하여 환경정화활동을 강화하고 기동청소반을 편성해 관련 민원 및 투기 신고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쓰레기 무단투기 및 환경오염에 관한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드엥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d9e08b2032a2ff25df7cfabb0480cca5_1690789024_113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