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제품의 대한 자주묻는질문에 대한 게시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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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 바우처 연장 방법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1. https://s2.tapaculo365.com 접속 , 로그인하시고,오른쪽 상단 맨 끝에 ▽버튼을 누르시고 서비스 연장을 선택 합니다. 


     

    2. 바우처 코드 번호에 받으신 바우처 카드 번호를 하기 사진처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3. 검색 되어진 바우처 정보가 구매하신 정보와 일치하시면 스크롤을 내리셔서 결제를 누릅니다. 



     

    4. 결제가 완료되며 결제이력에 결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5. 하기 사진처럼 메인페이지 오른쪽 상단 두번째(xxx Member)에서 ▽버튼을 누르시면 연장된 날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의 업데이트 이력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되나요?

    Tapaculo365 업데이트 이력

    Rev 2021-03-25

    기능추가
    *알람추가/변경 > 등록된 알람 복사 기능 추가
    – 등록된 알람을 복사하여 새로운 알람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 추가

    Rev 2021-03-15

    기능추가
    *외부서버연계
    – 축산환경관리원에 연계되는 채널을 Tapaculo365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 2분마다 데이터 자동 새로고침.

    Rev 2021-02-16

    수정된 사항
    *모바일용 장치 등록화면 수정
    – 별도의 url을 제공하여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정

    Rev 2021-01-15

    수정된 사항
    *일부 환경에서 서비스 결제가 원활하게 처리되지 않는 현상 수정

    Rev 2020-12-31

    기능 추가
    * ID 찾기 기능 추가
    – 고객의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를 조회해서 ID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Rev 2020-10-22

    기능 추가
    *[사용자]에게 메뉴 접근 권한 설정 추가
    – 관리자가 사용자를 추가할 때,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Rev 2020-10-07

    기능 추가
    *서비스 결제 취소 기능 추가
    – 서비스 플랜을 결제하신 후, 고객의 사정에 의해 취소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 [결제 이력] 화면에서 가장 최근 결제 건 취소 가능.

    Rev 2020-07-24

    기능 추가
    *장치 백업 기능 추가
    – 등록되어 있는 모든 장치의 전체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 장치관리 > 데이터 백업 화면에서 백업 요청 및 다운로드 가능.

    Rev 2020-05-18

    기능추가
    *모바일에서 장치 등록 기능 추가
    – 회원가입 후 전송된 URL을 클릭하거나, [새로운 장치] 화면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모바일 전용 장치 등록 화면으로 이동
    – 장치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i-CODE 또는 맥 주소로 장치를 검색하고 장치,채널을 한번에 등록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Rev 2020-04-01

    기능 추가
    *자동결제 기능 추가 : 서비스 만료 시점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으로 결제 기능 추가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서비스 연장시 즉시 결제 기능 추가
    *바우처 결제 기능 추가 :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없는 경우, 판매점을 통해 바우처를 구입하여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수정된 사항
    *서비스 결제 화면 개선 : 서비스 업그레이드/서비스 연장 화면을 각각의 화면으로 분리
    *데이터 뷰 목록 검색 가능하도록 변경

    Rev 2020-02-05

    기능 추가
    * 이메일 발송 보고서 기능 개선
    * 무료회원 권한 추가 : 무료회원들도 자동 이메일 보고서를 수신할 수 있도록 변경

    Rev 2020-01-14

    기능 추가
    * 앱 뷰어 기능 추가
    – Tapaculo365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센서 값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App 기능 추가
    – 데이터 상세보기 > 앱 관리 에서 설정가능
    – QR코드를 스캔하여 현재값 및 과거(최대 7일) 데이터 열람 가능

    Rev 2019-09-26

    기능 추가
    * 의료기관용 보고서 추가
    – 월별 보고서 출력시, 일별 Avg,Min,Max 를 표시할 수 있는 보고서 템플릿 추가
    – MKT 수치 확인 가능

    Rev 2019-09-06

    기능 추가
    *월별 문자/전화/이메일 사용량 조회 추가
    – 월별 문자/전화/이메일 사용 건수를 항목별로 조회 가능
    – 문자/전화/이메일 소진 내역 상세조회 가능

    수정된 사항
    * 임계치 알람 시스템 개선
    – 인터넷 끊김이 감지되었다가 정상화된 경우, 끊김 시간 내에 검출된 알람에 대해서도 알람 발송되도록 시스템 개선

    Rev 2019-07-03

    기능 추가
    * 대시보드 > 대시보드 설정 추가
    – 전체화면 제목 & 제목 색상 설정 가능
    – 전체화면에서 로고 표시 가능(사용자가 직접 업로드)
    – 대시보드 갱신 주기 설정 가능

    수정된 사항
    * 대시보드 > 텍스트 위젯 기본값 설정 : 위젯 등록/수정시에만 기본값 설정 가능하였으나 별도의 설정 창에서 전체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
    * 대시보드 > 그룹 위젯에서 배터리 아이콘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대시보드 > 텍스트 위젯에서 각 레벨을 “사용안함” 처리했을 때 정상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전체 알람 제어 > 인터넷 연결 도움말 메세지가 임계치 알람 메세지와 동일하게 표시되는 현상 수정.

    Rev 2019-05-24

    기능 추가
    * 대시보드 > 텍스트 위젯 지원 : 센서값에 따른 현재 상태를 사용자가 지정한 텍스트&색으로 표시

    Rev 2019-04-11

    기능 추가
    * 다국어 지원 : 일본어 지원

    수정된 사항
    * 장치설정 > 채널 목록 > 간헐적으로 채널 목록이 조회되지 않는 현상 수정.

    Rev 2019-01-03

    기능 추가
    * [ LTE 장치 목록 ] 추가

    수정된 사항
    * 사용자 UI 로딩 방식을 개선.
    *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 개선.

    Rev 2018-11-02

    기능 추가
    * [ 장치 목록, 장치 추가/변경 ]에 위치사진 업로드 기능 추가

    Rev 2018-10-09

    기능 추가
    * 전체알람제어(임계치 알람/인터넷 연결/배터리 교체/전원 문제 알람)

    수정된 사항
    * 인터넷 끊김/배터리 교체/전원 문제 알람 통합
    * 알람 반복 주기 변경 ( 1회 / 30분 / 1시간 / 6시간 )
    * 전원문제알람 (DC->배터리) 변경시 주기 알림 가능하게 변경

    Rev 2018-09-21

    기능 추가
    * OPENAPI 기능 추가
    * 고객사 정보변경 => API KEY/SECRET 생성/변경 추가

    Rev 2018-09-10

    기능 추가
    * 가상 채널 지원 추가

    수정된 사항
    * 보고서 추가/변경시 일부 브라우져 한글 버그 수정
    * 보고서 기준선 0 이 입력 안되는 버그 수정

    Rev 2018-08-24

    수정된 사항
    * 장치 끊김 알림: 전송주기*3 으로 일괄 변경

    Rev 2019-07-20

    기능 추가
    * 정전 알림 기능 추가

    Rev 2018-05-30

    기능 추가
    * 서비스 결제 업/다운 그레이드 결제 지원
    * [ 장치 설정-채널목록 ] 채널 메모 항목 추가
    * [ 장치 설정-장치목록 ] 장치 메모 항목 추가

    수정된 사항
    * 장치 설정 – 채널목록,장치목록 갱신 속도 향상 (10초=>5초)
    * 목록 설정 ( 정렬, 필드 ON/OFF 계정(ID)별로 자동 저장되게 변경

    Rev 2018-05-09

    기능 추가
    * 알람주소록 테그명 항목 추가
    * 알람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 추가

    수정된 사항
    * 알람 주소록 – 태그명을 검색 가능
    * 알람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 CSV 파일을 가져오기/내보내기 가능
    * 장치/알람 설정시 태그명으로 주소록을 검색하여 추가 가능

    Rev 2018-04-09

    기능 추가
    * 문자/전화 충전 > 이메일 충전 기능 추가

    수정된 사항
    * 문자/전화 충전 > 원하는 금액별로 충전할 수 있도록 변경

    Rev 2018-03-19

    기능 추가 
    * 알람설정 > SMS 알람 설정시 LMS 기능 추가(80byte 초과시 자동으로 LMS로 변경)
    * 알람설정 > 이메일 알람 발송시 최대 2000 글자까지 입력 지원
    * 무료회원 권한 추가 : 무료회원들도 시스템 알림을 설정/수신할 수 있도록 변경

    수정된 사항 
    * 알람설정 > 음성전화 알람 발생시 뒷부분이 삭제되어 들리는 현상 수정
    * 이메일 제공 정책 변경
    – 무료회원 : 매월 일정 건수의 무료 문자/알람/이메일 제공(문자:2건/전화:2건/이메일:30건).
    – 유료회원 : 서비스 상품 결제시 무료 이메일 건수 제공(서비스 상품결제 화면에서 확인 가능).

    Rev 2018-02-21

    기능 추가
    * 보고서 > 보고서 발송이력 추가
    * 장치관리 > 장치별 시스템 알림 설정 기능 추가
    * 장치관리 > 장치별 시스템 알림 수신인 지정 기능 추가

    수정된 사항
    * 알람설정 > 관리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알람 정보 변경시 권한 오류가 뜨는 현상 수정
    * 시스템 알림을 일괄 설정하는 기능 삭제(화면 우측 슬라이드 메뉴 삭제)

    Rev 2018-01-04

    수정된 사항
    * 장치설정 > 장치의 전송주기를 사용자가 설정하는 기능 삭제(장치에서 직접 설정가능).
    * 보고서 > 월간 보고서에서 Min/Max 값이 잘못 표기되는 현상 수정.

    Rev 2017-11-29

    기능 추가
    * Support > 고객이 문제점이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서비스 화면 상단 [SUPPORT]에서 이용 가능.
    –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이메일로 전송.

    Rev 2017-08-22

    기능 추가
    * 알람설정 > 음성 알람 지원 언어 추가(중국어, 일본어 지원)

    Rev 2017-08-0

    수정된 사항
    * 장치 인터넷 끊김 알림 개선 > 장치의 전송주기에 관계없이 최초 20분 지연시에 끊김알림이 발송되던 현상 수정.
    * 보고서 > 차트 범주 텍스트 크기 확대

    Rev 2017-06-14

    수정된 사항
    * 모바일 결제 개선 > 모바일 환경에서 문자&전화 충전 또는 서비스 상품 결제시, 카드는 승인되었으나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던 현상 수정

    Rev 2017-04-01

    기능 추가
    * 알람설정 > 무료계정 사용자들도 이메일 알람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이용 가능 채널 수 추가 > Gold Memver 최대 160개 채널 이용 가능

    수정된 사항
    * 데이터 상세조회 > 8개 채널 비교시, 차트에 값 레이블이 모두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Rev 2017-01-11

    기능 추가
    * 대시보드 > 여러개의 채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위젯 추가
    * 데이터 상세조회 > 최대 8개 채널을 동시 비교 할 수 있도록 변경
    * 보고서 > 등록된 채널 정보 – 항목(모델명) 추가
    * 장치설정 > 보조장치 목록 > 삭제 기능 추가
    * 알람설정 > 알람추가/변경 > 등록된 채널 정보 – 항목(모델명) 추가

    Rev 2016-12-20

    기능 추가
    * 보고서 >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고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 추가(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지원)
    * 보고서 > 차트 변경
    – 범주 위치 변경
    – 점선으로 흑백 프린터 지원
    * 데이터 상세조회 > 차트 변경
    – 범주 위치 변경
    – 점선으로 흑백 프린터 지원

    수정된 사항
    * 날짜 검색 결과 불일치 현상 수정

    Rev 2016-11-24

    수정된 사항
    *대시보드 > 대시보드 위젯이 고객이 설정한대로 보이지 않고 수직으로 정렬되는 현상 수정
    *로그인 >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던 현상 수정

    Rev 2016-11-17

    기능 추가
    *대시보드 > 사용자가 새로 고침 또는 F5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30초마다 자동 새로고침
    *장치관리 > 사용자가 새로 고침 또는 F5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10초마다 자동 새로고침
    *알람 > 알람 사용중 상태일때, 아이콘 추가
    *항목 추가/수정/삭제 시 블라인드 화면 제거 –> 버튼을 로딩 상태로 변경

    수정된 사항
    *항목 추가/수정시, 채널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 수정
    *대시보드 > 경보 발생시, 장치 인터넷이 끊긴 상태인데도 표준시간대의 시간차에 의해 정상 채널로 보이는 현상 수정
    *상세 뷰 > 등록된 뷰 삭제시, 추가/수정 버튼이 로드 중으로 보이는 현상 수정.
    *등록된 상세뷰가 1개도 없을 때, 버튼 비활성화되는 현상 수정
    *알람 > 음성알람 내용을 길게 저장시, 전화 음성이 “에러”로 들리는 현상 수정 (메세지 글자수 제한)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 Free account(무료계정)으로 제한되는 기능은 어떤게 있나요?

    1. 보고서 생성시, 일일보고서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2. 같은 아이디로 여러PC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3. 채널 데이터의 차트 혹은 테이블을 열람할 때, 최대 24시간씩 불러올 수 있습니다.

    (1주일, 1개월 사용불가)

    4. 대시보드에서 숫자 위젯만 등록 가능합니다.

    (텍스트 위젯 사용불가)

    5. 이력 조회 기능은 최근 7일 동안의 정보만 제공합니다.

    6. 채널 데이터의 차트 혹은 테이블을 열람할 때 최대 4개 채널만 동시에 열람할 수 있습니다.

    7. 전원 문제 알림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8.  SMS/Call/e-Mail 알람은 별도로 충전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9. 고객사에서 사용자를 추가 하실 수 없습니다.

    10. 이메일 알람 설정 시, 최대 4명까지 이메일 알람 수신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1. 전체 데이터 백업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

    12. 가상 채널 이용이 제한 됩니다.

    13. 전체화면 명칭,로고 표시등 대시보드 설정 변경이 불가합니다.

    14. 보고서 조회는 최대 15일까지만 가능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에서 인터넷 끊김 발생시,알람은 어떻게 발생이 되나요?

    RN400제품의 경우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데이터를 내부 메모리에 저장하고, 네트워크 연결이 다시 정상화 되었을 때 내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때, 인터넷 끊김 알람 설정주기(설정 되지 않은 경우 센서 값 전송주기*3) 동안 발생한 임계치 이탈에 대한 알람도 발송합니다.


     

    Ex) 인터넷 끊김 알람을 15분으로 설정, 약 20분간 인터넷 끊김이 발생한 경우 현재 설정된 인터넷 끊김 알람은 15분 이므로,

    ③인터넷 연결 복구시점부터 과거 15분간 발생한 ⓓ임계치 이탈에 대해서는 알람이 발송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끊김이 발생한 최초 5분간의 ⓒ임계치 이탈에 대해서는 알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끊김 알람을 받으셨다면, 데이터 뷰를 참조하여 임계치 이탈이 있었는지 추가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WMS-200 에서 RN171 자동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1. WMS-200을 실행 합니다. 


     

    2. WMS-200에 RN171 등록시 기기에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를 참고 하여 기기 설정을 완료합니다.

    3.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 되었을 때 WMS-200 프로그램 왼쪽 상단에 숫자가 생성이 되게 됩니다.


     

    4. 숫자가 적힌 아이콘을 클릭하면, 등록 할 RN171 장치가 보여집니다.


     

    5. 장치타입에서 장치를 먼저 등록 합니다. 장치를 선택하고 하단 장치로 등록을 클릭시 하기 사진처럼 장치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장치 이름을 기입하고 설정을 하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6. 장치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채널을 등록 합니다. (장치 등록 후 조금 기다리시면 장치 등록 처럼 채널이 생성되게 됩니다.)

    채널을 선택 후에 하기 채널로 등록을 클릭하시면 채널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장치 정보에서 설정된 장치 이름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확인 후에 채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림1> 자동 채널 등록 목록



    <그림2> 채널 등록



    <그림3> 채널등록완료


    8. 채널 등록을 완료하시면 왼쪽 트리뷰에 설정된 장치와 채널이 나타나게 되며 설정한 측정 주기 및 전송주기에 따라 데이터 값이 출력되게 됩니다.

    (전송주기에 따라 데이터 값이 늦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WMS-200에서 RN400 장치/채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1. WMS-200을 실행 합니다. 


     

    2. RN400 wifi 설정( RN400 설치하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서 SERVER SETUP을 선택하여 

    Destination => USER HTTP Server 선택

    host  => WMS-200이 설치된 PC IP

    Port => 8080

    Checkin URL  =>   /SERVER/checkin 

    Datain URL    =>   /SERVER/Datain

    을 입력합니다.

    ※ 입력시 ip주소,url 오타에 주의 부탁 드립니다. 사소한 오타에 의해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측정,전송주기 선택과 wifi설정을 완료 합니다.

    WIFI 선택시 PC와 동일한 대역대에 있는 WIFI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동일 대역대 확인은 전산팀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전산팀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대역대는 (ex)와 같은 ip의 앞에 3부분이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단 회사의 subneting, 내부 설정이나 공유기 설정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ex)PC ip: 192.168.10.26, WIFI ip:192.168.10.XX


     

    4. 설정을 완료 하시고, WMS-200 프로그램 왼쪽 상단을 확인시 프로그램에 빨간색으로 숫자가 나타납니다. 


     

    5. 숫자가 적힌 아이콘을 클릭하면, 등록 할 RN400 장치와 채널이 보여집니다. 


     

    6. 장치타입에서 장치를 먼저 등록 합니다. 장치를 선택하고 하단 장치로 등록을 클릭시 하기 사진처럼 장치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장치 이름을 설정하고 설정을 하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7. 장치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채널을 등록 합니다. 채널을 선택 후에 하기 채널로 등록을 클릭하시면 채널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장치 정보에서 설정된 장치 이름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확인 후에 채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8. 채널 등록을 완료하시면 왼쪽 트리뷰에 설정된 장치와 채널이 나타나게 되며 설정한 측정 주기 및 전송주기에 따라 데이터 값이 출력되게 됩니다.

    전송주기에 따라 데이터 값이 늦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장치의 값이 너무 늦게 뜨는 경우에는

    (1) 채널 뷰에서 마우스 우클릭 새로고침 버튼 클릭을 하거나,

    (2) RN400 장치에서 W버튼 1번 누르고, S버튼을 5번 눌러 6.CHECK SYSTEM 선택(W버튼 누름)하시면 데이터 값이 WMS-200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 lite 에서 데이터 뷰나 레포트가 검색이 안됩니다.

    Tapaculo lite 에서  하기 그림과 같이 좌측 하단에 REC 버튼을 누르고 녹화를 하고 있어야 데이터 뷰나 레포트가 생성이 됩니다.

    (처음 실행을 하시고 오른쪽에 그래프에 찍힌 온도 값을 보고 실행은 되는 것으로 보이나 데이터 뷰나 레포트를 생성하려면 꼭 REC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 자동으로 녹화가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기 사진 처럼 Auto Load Recent project , Auto Start Record 를 체크하여 주시면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녹화가 진행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lite에서 보고서를 출력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Tapaculo-lite 실행 후 하기 사진 처럼 Record > Report > Daily Report 를 선택 합니다.


     

    2. 하기 사진 처럼 일일 보고서를 출력하는 창이 열립니다.  


     

    3. 보고서 출력을 원하는 채널과 날짜를 선택, 보고서의 ‘이름(SUBJECT)’과 ‘작성자(AUTHOR)’를 사용자가 입력 후 MAKE REPORT 버튼을 누르면 보고서가 생성됩니다.  


     

    4. EXPORT REPORT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된 보고서를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 혹은 이미지(PNG)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lite 처음 실행 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1. 자료실에 가셔서 Tapaculo Lite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Tapaculo Lite 번들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윈도우 32비트)

    ☞Tapaculo Lite 번들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윈도우 64비트) 



     

    3 .Create-Project 버튼을 누르면 생성 할 파일 이름과 위치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4. 파일을 생성하면 연결된 장치 목록이 뜨게 됩니다.


    5.연결 할 장치를 선택후 Add Device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오른쪽으로 이동 됩니다.



    6. Create Project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가 생성이 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에서 상대습도 값은 어떻게 구하나요?

    1. Tapaculo365 접속 후  장치 설정=>채널목록을 클릭 후 채널 목록 안에 가상채널추가​를 클릭합니다.


     

    2. 장치설정 > 채널목록에서 우측에 위치한 가상 채널 추가(Beta)버튼을 클릭한 후 템플릿 선택 부분에서 사용자정의(직접편집)를 선택합니다. 


     

    3. 온도와 이슬점을 가지고 상대습도를 구하는 공식을 스크립트에 입력합니다.

    아래의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스크립트에 적용하시면 상대습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return (math.exp( (17.08005[Td])/(234.175+[Td]) )) / math.exp( (17.088005[T])/(234.175+[T]) ) * 100;

    이슬점으로 습도값을 알기위해서는 온도(T)와 이슬점(Td) 두가지를 변수에 추가해야합니다.

    (변수명은 스크립트의 변수명과 T(온도), Td(이슬점)와 동일하게 해야합니다.)

    4. 저장 후 대시보드 및 데이터 뷰를 생성하면 데이터 기록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RN400-T2TS Calibration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1. RN400 -T2TS 이 지원하는 써모커플 온도센서는 K, J, T, N, S, E, B, R Type입니다. 

    기본적으로 센서 타입의 경우 사용안함(NONE)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센서 타입으로 변경한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채널4개는 각각 다른 타입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2. Calibration 버튼은 일반 사용자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Calibration 작업 시 전문 장비가 필요하므로 제조사측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임의 사용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A/S는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3. 온도값의 오차가 발생하는경우 Full Range Input Offset 을 이용하여 값의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온도 27℃에서 Full Range Input Offset -2℃ 입력후 저장하면 현재온도값에서 -2℃가 내려간 온도 25℃가 표시됩니다.

    4. 모든설정을 마쳤다면 Micro USB 케이블을 제거하여 PC와의 연결을 종료 합니다. 

    RN400 제품의 P버튼을 누르면 기기가 재부팅되며 설정이 저장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WM-001 보고주기 초과시 확인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1. 아래 사진처럼 우측 상태정보 색깔이 노란색(보고주기 초과)으로 변한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제품이 있을 시, 상태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특정 게이트웨이의 전원 및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2. 현재 이용 중인 PC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지 LAN선 상태를 확인합니다.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의 LAN선 상태 확인도 부탁 드립니다.

    (내부 보안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전산팀에 IP정보나 보안에 변동 사항이 있는지 먼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윈도우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ping을 입력하고 Space bar를 눌러 한 칸 띄운 후 게이트웨이(수신기)의 IP 주소와 PC의 IP주소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확인합니다. 


    4. 호스트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수신기)와 PC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점검합니다.

    (ping이 정상적으로 나가고 있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5. 데이터를 손실없이 서로 주고받는다면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omcat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6번 단계를 진행합니다. 


     

    6. 윈도우 검색창에 “Configure Tomcat”을 입력하여 Startup type이 “Automatic”으로 되어 있는지,  Service Status가 “Started”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7.윈도우 검색창에 “Windows 방화벽”을 검색하여 방화벽 상태를 확인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Windows Defender 방화벽” 윈도우 검색창에 “Windows 방화벽”을 검색하여 방화벽 상태를 확인합니다.)


     

    8.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다면 방화벽을 해제하여 줍니다. 방화벽 해제를 원치 않으신다면 WM-001 메뉴얼의 "방화벽 예외처리"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 알람 설정에서 검출 예외 시간이라는 건 어떤건가요?

    검출 예외 시간은 알람 수신을 원하지 않는 시간입니다. 업무 시간에만 알람 수신을 원할 경우, 업무 시간 이후의 시간을 예외시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예외 시간이 18 : 00시 부터 다음 날  9 : 00시 까지로 설정되어 있다면, 오후 6시에서 다음 날 오전 9시 사이에는 정상범위를 벗어나도 알람은 검출되지 않습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 알람 설정에서 중복 검출 대기 시간은 어떤건가요?

    중복 검출 대기 시간은 반복적으로 알람이 발생되는 경우, 최종 알람 발생시간 이후 알람을 수신 받고자 하는 대기 시간 입니다.

    예를 들어 중복 검출 시간을 30분으로 설정 하였을때 최종 알람 시간 발생 후 30분 동안은 알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30분 후에도 지정된 알람이 일탈이 있다면 알람이 발송되게 됩니다.

    즉 지정된 알람이 일탈이 계속 될 경우에는 30분마다 알람이 발송되게 됩니다.


    중복 검출 대기 시간은 검출의 중복 시간을 설정하여 알람 발생시 연속적인 검출을 무시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Tapaculo365 알람 설정에서 첫 검출 무시 시간(분)이라는건 어떤건가요?

    설정된 알람에서 처음으로 설정된 값을 벗어날때 알림을 보낼지 나타내는 설정 입니다.

    예를 들어 해당 항목이 10 분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최초 알람이 오전 10:30 에 발생했을 때, 10:30 에는 알람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10:40 분에도 일탈 상황이 지속되면 일탈이 감지되고 등록된 수신인에게 알람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첫 검출 무시 알고리즘 설명> 


    첫 검출 무시 시간은 초기 지연 값을 설정하여 일시적인 일탈을 예외처리 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Q. [소프트웨어문의] RN400-T2PM Calibration 프로그램 설정시 주의점은 무엇이 있나요?

    <Calibration 실행화면>


    RN400-T2PM은 특정 크기의 먼지만 측정하는 Differential ModePM0.3 부터 해당 구간까지의 모든 먼지를 누적하여 측정

    하는 Cumulative Mode가 있습니다. 측정 단위는 질량 단위와 무게 단위를 지원합니다. 


    Default Sampling mode(측정모드)는 Cumulative모드로, PM2.5, PM10.0으로 세팅되어있으며 위의 표처럼 기준값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Sensor output mode(단위 설정)는 ug/m³이 기본값이며 #/cm³는 입방센치미터당 particle의 갯수, #/m³는 입방미터당 particle의 갯수, #/ft³는 입방피트당 particle의 갯수를 뜻합니다.

    모든설정을 마쳤다면 Micro USB 케이블을 제거하여 PC와의 연결을 종료 합니다. 

    RN400 제품의 Power On/OFF 버튼을 누르면 기기가 재부팅되며 설정이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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