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환경성적표지 인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825회 작성일 22-10-26 14:17본문
- 환경 뉴스 -
포스코케미칼은 환경부로부터 배터리 핵심소재인 양극재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굴부터 생산, 사용, 폐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평가해 표시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 입니다.
포스코케메칼은 지난 1월 음극재에 이어 이번에 양극재까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믕로써 배터리 소재 업계 최초로 양·음극재 제품의 환경영향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게 되었ㅅ브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인증을 획득한 PN6, PN8 양극재의 탄소·자원·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등 환경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공개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이 PN8 양극재 1kg을 생산할 때 발생하는 탄소발자국(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지표)은 25.9kg·CO2 이고 60KWh 용량 전기차 1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2천 20kg·CO2입니다.
전기차는 친환경 운송수단이지만 생산 과정의 탄소배출량 등 전체 제품주기의 친환경성을 입증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유럽연합은 2024년부터 배터리 탄소발자국 신고를 의무화하는 등 관련 산업에 대한 환경규제를 강화하는 추세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통해 고객사의 이러한 환경경영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양·음극재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바탕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저탄소 제품 인증을 추진하는 한편 환경 친화성을 인증받은 녹색제품의 구매율을 현재 1.4%에서 2025년 5%까지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환경공단, 국가수질자동측정망 세계 최고 신뢰도 입증 22.10.28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충남교육청 급식실 근로자 '건강+근무환경' 개선 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