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美 뉴로, 3세대 배송로봇차량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175회 작성일 22-01-25 14:37본문
- 물류 뉴스 -
미국의 음식 배송서비스 업체인 뉴로(Nuro)가 3세대 배송로봇차량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3세대 로봇의 이름은 자사의 이름을 딴 '뉴로'로 기존 모델 대비 더 넓은 저장공간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저장공간의 경우 기존 모델에 비해 약 2배 가량 커져 향후 배송 서비스에 투입될 경우 높은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로는 일반 차량보다 작아 폭이 20% 정도로 자전거 라이더나 보행자들을 위해 도로에 더 많은 공간을 허용했다고 합니다. 뉴로의 최고 속도는 시속 72km이고 내부의 배송칸은 최저 영하 5.5℃, 최고 46.6℃까지 유지를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출시된 뉴로는 외부전면에 에어백을 부착하고 있고 이 에어백은 차량이 보행자나 자전거등과 충돌할 경우 자동으로 펼쳐지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뉴로에는 정교한 센서 제품군이 장착되어 있어 차량 주변의 360도 시야를 확보하고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작동할수 있는 자체 청소 센서도 갖추고 있습니다.
누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회사의 약속대로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전기차인데요 텍사스의 풍력발전소에서 나오는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사용해 배송 차량 배터리를 충전한다고 합니다.
뉴로 관계자는 "이번 모델은 속도와 저장공간 이외에도 에어백을 부착하는 등 안전 측면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면서 "앞으로 주요 유통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좀더 나은 배송로봇을 선보일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폐기 대상 육류 유통시킨 도축장 관계자 입건 22.01.26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중소기업 물류비 최대 1400만원 지원 '물류바우처' 모집 22.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