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한진, 신재생에너지 사업 통해 친환경 활동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1,821회 작성일 23-01-17 15:41본문
- 에너지 뉴스 -
한진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친환경 물류 활동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입니다.
한진은 지난해 전국 주요 택배 터미널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본격 구축했으며 올해는 태양광 발전 설비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 물류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입니다.
국내 물류산업에서 친환경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며 이에 한진도 적극 대응하고 있는데요 한진은 지난 2021년 제주도에서 전기차 택배 차량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위한 택배 터미널 내 전기차 충전사업을 검토해왔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 한국에너지공단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서울 구로, 강서, 광주, 제주 터미널 총 4개 택배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기 6기 설치를 완료 하였고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한진은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4개 택배 사업장을 시작으로 올해는 전국의 택배·물류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택배 차량 외 전기 화물차 대상으로도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기차 관련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충전사업과 함께 태양광 발전 설비 인프라도 구축해 전력을 스스로 공급하고 판매도 할수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 건물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강원도 원주 택배 터미널에 태양광 발전소를 2월에 준공할 예정, 향후 태양광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진 관계자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전기차 전환 등 친환경 물류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신 재생에너지 사업 진출을 통한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진은 테이프 없는 친환경 날개박스 개발,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수 있는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 친환경 윤활유 협력사업 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엔라이튼, 대명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 사업' MOU 체결 23.01.19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SK에너지·한수원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합심하여 추진 23.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