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node365 Web HelpDesk Radionode365 Web 알림 추가/변경
본문
SMS/Call/e-Mail 알람 설정
새로운 알람 설정
Radionode365는 채널 값에 임계치 범위(*정상범위)를 설정하여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통보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수신 방법(SMS/Call/e-Mai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는 화면 왼쪽의 알람 설정>알람 추가/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알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알람 팝업창에서 알람 제목을 입력한 후에, 알람을 설정할 채널을 선택합니다. 채널은 1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미 알람이 등록되어 있는 채널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알람 검출 예외 조건] 메뉴에서 정상범위와 기타 조건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검출 예외 조건의 상세한 설정 방법은 알람 검출 조건 설정을 참고합니다.
5. [발송방법/수신대상자]에 해당 내용을 선택하고 통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발송 방법으로 [알람 통보 안함]을 선택하면 대시보드 알람만 설정됩니다.
6. [이전] 버튼을 누르면 이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며, 설정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종료합니다.
Call 알람 설정
Radionode365는 전화 음성 알람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세계로 전화 알람을 발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화 알람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는 화면 왼쪽의 알람 설정>알람 추가/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알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송방법/수신대상자] 탭에서 발송 방법으로 [전화음성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알람 수신 대상자를 선택합니다. 여러 명의 수신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음성 메시지 발송을 위한 언어를 선택합니다. [영어 음성]을 선택하시면 영어 음성으로 전화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음성 메시지 내용을 입력합니다. 입력한 메시지 내용으로 전화 알람이 발송됩니다. 음성 메시지 내용은 약 120자로 제한됩니다.
6.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종료합니다.
SMS 알람 설정
Radionode365는 문자메시지로 SMS/LM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세계로 휴대폰 문자알람을 발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문자메시지 알람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는 화면 왼쪽의 [알람 설정>알람 추가/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알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송방법/수신대상자] 탭에서 발송 방법으로 [문자메시지]를 선택 합니다. 그 후 알람 수신 대상자를 선택합니다. 여러 명의 수신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내용을 입력합니다. 보내지는 내용은 채널의 명칭/값+사용자 입력 문구 입니다.
◎ 단문메시지: ( 채널의 현재상태 + 사용자 문구 ) 길이가 80바이트(Byte) 이하인 경우. 1 *크레딧 차감
◎ 장문메시지: ( 채널의 현재상태 + 사용자 문구 ) 길이가 80바이트(Byte) 초과인 경우. 5 *크레딧 차감
5.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종료합니다.

e-Mail 알람 설정
Radionode365는 이메일 알람 통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메일 메시지의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는 화면 왼쪽의 [알람 설정>알람 추가/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알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송방법/수신대상자] 탭에서 발송 방법으로 [이메일]을 선택하고, 알람 수신 대상자를 선택합니다. 여러 명의 수신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내용을 입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