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경기도 2022 첨단환경 운영기술 체험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287회 작성일 22-05-30 15:07본문
- 환경 뉴스 -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실시하는 2022 첨단환경 운영기술 체험전이 도민과 학생, 환경 분야 종사자들의 호응 속에서 지난 26일 시작되었습니다.
첨단환경 운영기술 체험전은 일반인과 현장 종사자, 영세사업장 기술인 등이 대기업의 체계적인 오염물질 관리 운영 비법과 정보, 기술을 공유하고 직접 체험할수 있는 행사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기아 등이 참여합니다.
주요 내용은 대기·수질오염 방지 시설에 대한 운영지식과 기술 정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방지 시설 운영관리 기술지원 등 협력 방안 등입니다.
시작을 알리는 1회 체험전은 5월 26일 이천 SK하이닉스에서 열렸는데요 도민과 환경 분야 종사자 20명을 대상으로 SK하이닉스 환경관리 현황 소개, 폐기물 가스화를 통한 열화학적 재활용 특별 강의, 대기·폐수오염물질 관리 현장 체험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수원시에 살고 있는 김하나 씨는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의 경우 보안 등의 문제로 현장체험, 기술을 접할 기회를 갖기가 매우 어려웠는데 이번 체험전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반도체 업종에 근무하는 전용배 씨는 "SK하이닉스의 온실가스 저감 방법과 기술에 대해 직접 보고 얘기할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 중소기업 내 환경 기술 개발 등에도 좋은 계기가 될수 있을거 같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5번의 체험전이 더 예정돼 있으며 일정은 6월 21일 화성 삼성전자 7월19일 화성 기아 8월 이천 SK하이닉스 등입니다.
코로나19등 안전을 고려해 참여 인원은 20명으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세계 환경의 날 50주년 노들섬에서 기념식 22.06.02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환경·에너지 전문가 절반 이상 '새 정부 친원전 정책 반대' 2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