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GS리테일 전기차 물류, 펫택시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782회 작성일 21-12-07 14:09본문
- 물류 뉴스 -
GS리테일이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해 전기차 기반의 친환경 물류, 펫 택시 도입 등에 나섰습니다.
GS리테일은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약 1.3%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분 인수금액은 650억원인데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택시를 기반으로 택시, 기차, 버스, 항공,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기업입니다.
GS리테일은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EV) 기반 친환경 물류, 라스트 마일, 펫(PET) 택시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미래기술과 결합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중장기적으로 양사는 친환경 EV를 기반으로 라스트마일 물류 거점을 구축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혁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GS리테일의 배달 대행 서비스인 우딜(우리동네 딜리버리)과 시너지도 기대되는데요 GS리테일은 우딜 사업 안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카카오모빌리티 관련 서비스와 사업 제휴를 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모빌리티가 확보한 이동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GS리테일의 물류 및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를 고도화시킬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현재 GS리테일에서 운영 중인 비대면 택배보관함 박스25를 활용해 무인 퀵서비스와 관련한 사업 제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내년 초에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펫(PET) 택시 서비스를 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GS리테일 펫 투자사인 어바웃펫, 펫프렌즈에서 시너지를 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국내최대 쿠팡 대구물류센터 소방필증 퇴짜?! 21.12.08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배송도 친환경으로 유통업계 전기차 도입에 속도 붙인다 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