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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맥스 뉴스] 글로벌 물류대란 완화조짐 정상화는 아직 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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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1-11-22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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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 뉴스 -

전 세계적인 공급망 정체현상이 완화되기 시작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1일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주요 도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면서 운송지연은 이어질것이라는 설명인데요 이에 따라 해운, 제조, 유통 관계자들은 내년까지 예전의 정상적 상황으로 회복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아시아에서 코로나로 인한 공장 폐쇄, 에너지 공급부족, 항구 운영 축소 조치등은 완화되고 있고 이로 인해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들은 휴가철에 대비한 물자를 대부분 수입할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월마트와 홈디포, 타겟 등 대형 유통체인 회사들은 지난 주까지 연말 휴가시즌에 대비한 상품 재고를 모두 확보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기록적으로 올랐던 해상운임도 내리고 있는데요 연말 휴가 시즌을 겨냥한 미국 대형 소매점 체인의 수입물량이 해소되면서 해상 운임이 하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컨테이너당 태평양 횡단 운임은 11월 12일보다 4분의 1가량 내렸습니다.

에너지난으로 공장가동이 축소됐던 중국도 최근 몇 주 새 당국이 석탄화력발전을 늘리도록 허가함에 따라 공장가동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2014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던 유가도 하락세로 전환되어 심각했던 해운상황도 완화되는 중입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의 코로나 감염 확산이 몇 달 이어지다가 줄어들면서 감소했던 이 지역 생산이 다시 증가함으로써 반도체와 섬유제품 등의 생산 병목현상이 완화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문제가 모두 해결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공급망 대란의 근본적인 원인인 항만과 육상 운송난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시아에서 수입되는 물자를 가장 많이 소화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항과 롱비치항의 화물선 하역 대기시간도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여전히 긴 대기시간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운 및 유통 관계자들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급증한 수입 수요가 끝나고 2월 음력 설을 맞아 아시아 공장들이 휴가로 문을 닫게 되면 미국 항만 적체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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