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네이버·CJ대한통운 물류 협업 강화 당일도착에 새벽배송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035회 작성일 22-05-11 11:27본문
- 물류 뉴스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판매자들이 내일도착에 이어 당일도착, 새벽배송 등 여러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CJ대한통운과 협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네이버쇼핑 판매자 중심의 풀필먼트센터를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인데요 양사는 지난해에 경기 용인, 곤지암, 군포 등에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올해들어서도 용인 남사, 여주에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한 바 있고 다음달에는 이천에 풀필먼트센터를 열 계획이며, 연내 3개 이상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풀필먼트센터에서는 네이버 클로바 포캐스트를 통한 물류 수요 예측 고도화와 CJ대한통운의 무인로봇(AGV) 도입 등 스마트 물류 실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사는 네이버쇼핑 판매자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물류를 관리할 수 있게끔, 올 초 CS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재고 연동과 판매사별 주문량 예측 등 시스템 측면에서도 물류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술, 인프라, 서비스 운영 등에서 협력 속도를 높인 양사는 빠른 배송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는데요 CJ대한통운을 통한 내일도착 지난달 물동량은 작년 6월 대비 2.4배, 월 거래액도 2.5배 증가했습니다. 이용 브랜드 수 역시 137개로, 지난해 6월보다 3.9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네이버와 CJ 대한통운은 내일도착이 가능한 카테고리를 펫, 소형가전 등으로 넓히고, 이용 판매자도 계속 늘려갈 방침입니다. 양사는 연내 물동량이 전년 대비 3.5배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