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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맥스 뉴스] 전기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빠진 화학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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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67회 작성일 21-11-23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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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학 뉴스 -

화학업계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기술과 생산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자동차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인데요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무게 때문에 내연기관차보다 무겁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금속 부품을 대체하는 방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화학기업들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분야에 집중하는 이유는 전기차 증가와 맞물려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일반 플라스틱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강도와 탄성을 자랑하고 고온의 조건에서도 견딜수 있어 화재에도 강합니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떄문에 내연기관차보다 무거워 주행거리에서 손해를 보고 있는데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전기차와 수소차에 사용하면 무게를 최대 50% 까지 줄일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화학업계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강도를 높이로 양산할수 있도록 연구에 매달리고 있는데요 한국바스프가 개발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경우 현재 금속의 60% 강도까지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외에도 LG화학은 강도와 함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친환경성을 높일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는데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한 종류인 폴리카보네이트를 소비자가 사용하고 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정보기술기업이 주 고객군이었지만 최근들어 자동차,산업재등 다른 산업에서도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를 요청하고 있다는것이 LG화학 측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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