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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맥스 뉴스] 클라우드앤, 동남아 에너지 절약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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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102회 작성일 22-11-24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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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너지 뉴스 -

국내 스타트업 클라우드앤이 '지능형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BEMS)으로 타이 에너지 절약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발판 삼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전력 사정이 좋지 않아 요금이 비싼 동남아시아 다른 나라 시장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앤은 23일 타이 방콕에 있는 칼튼호텔에서 에너지 절약 플랫폼 적용 성과 보고회를 열었고 이자리에는 타이 디지털경제진흥원(DEPA), 타이 유통업체 비제이시(BJC)그룹, 우리나라의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의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앞서 클라우드앤은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22년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타이 에너지 절약 플랫폼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클라우드앤은 비제이시그룹의 150개 '빅시(Big C)' 할인 매장 가운데 일부에 BEMS를 우선 공급했는데 성과가 좋다는 평가를 받아 이날 성과보고회를 열고 비제이시그룹과 빅시 전체 매장에 BEMS를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석 클라우드앤 대표는 "BEMS 적용 결과 전기 소모량을 15% 줄여 한 매장당 연간 1억5천만원 상당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태국이 내년에 전기요금을 30% 인상하기로 하면서 에너지 절약 플랫폼 수요가 늘고 있다. 비제이시그룹이 운영중인 편의점 '미니 빅시' 매장 1500개에도 도입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BEMS는 건물 내 주요 공간·설비에 부착한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이마트에 먼저 공급돼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를 발판으로 정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동남아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김정석 대표는 "우리나라와 비교해 타이는 전기요금이 2배 비싸고 냉방기간도 2배 길다. 이 때문에 타이 에너지 절약 플랫폼 시장만도 1천억원 규모로 추산된다"며 "비제이시그룹에 이어 타이의 다른 대형 유통업체 로터스와도 솔루션 공급을 협의 중이고, 날씨와 전력사정이 타이와 비슷한 주변 나라로도 발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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