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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맥스 뉴스]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으로 명맥 끊긴 10만대 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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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005회 작성일 21-12-06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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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도체 뉴스 -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10만대 이상 팔린 모델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어 관련업계는 시름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맞물려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이 빚어진 탓인데요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업체 모델 중 올 11월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현대자동차의 소형트럭 포터(8만4585대)입니다.

또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8만1344로 2위를 차지했고 기아자동차의 카니발(6만7884대)과 쏘렌토(6만4373대), 현대차 아반떼(6만4081대)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다만 이들 차량의 월평균 판매량이 8000대를 밑돌아 연말까지 이른바 10만대 클럽에 가입하는 모델은 없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데요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공급에 차질을 빚었기 때문이라는게 전반적인 진단입니다. 일례로 그랜저를 생산하는 현대차 아산공장은 반도체 품귀 현상에 올해 여러 차례 가동을 멈춘바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차종의 내수 판매도 줄었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의 내수 판매량은 3월 이후 9개월 연속으로 역성장을 이어갔는데요 업계는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이 이르면 올해 말 해소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긴장을 거두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의 주요 생산지인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여부를 예의주시하는 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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