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비씨엔씨, 반도체용 국산화 합성쿼츠 소재 부품 양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76회 작성일 23-05-23 16:24본문
- 반도체 뉴스 -
반도체 소재 및 부품기업 비씨엔씨가 반도체 국산화 합성쿼츠 소재인 'QD9+'을 양산한다는 소식입니다.
비씨엔씨는 23일 국내 최대 반도체 기업 2곳을 대상으로 QD9+ 소재 부품에 대한 변경점관리(PCN)을 시작했으며 이 중 한곳으로부터 첫 품목에 대해 PCN 완료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비씨엔씨는 QD9+ 소재 부품을 빠르면 다음달 말부터 양산해 공급할 예정이고 이번 공급을 계기로 세계 최초로 반도체 에칭 공정용 국산화 합성쿼츠 소재의 부품을 양산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비씨엔씨는 해외 기업중 한 곳과도 올해 하반기 QD9+ 테스트를 개시할 계획이고 이에 따라 국산화 합성 쿼츠 QD9+ 소재 부품 공급이 늘어,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씨엔씨는 지난 10여년에 걸친 연구·개발(R&D)로 반도체용 합성쿼츠 소재를 국산화, QD9+ 라는 브랜드로 양산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QD9+는 비씨엔씨가 생산에 투입 중인 수입 합성쿼츠 소재인 QD9보다 반도체 미세공정에 적합하도록 개선한 초고순도 소재로 비씨엔씨의 주력 제품인 포커스링에 최적화된 형상으로 양산돼 원재료비뿐만 아니라 가공과 공정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또 현재 국내 반도체 업계가 수입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쿼츠 소재를 국내에서 양산하면서 국내 수요처의 생산 리드타임과 재고관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쿼츠 부품의 소재로는 천연쿼츠가 주로 사용되고 있으나 합성쿼츠 부품은 내마모성이 좋아 미세공정으로 갈수록 적합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김돈한 비씨엔씨 대표는 "QD9+ 소재의 국내 생산을 통해 제품 양산까지 수직계열화를 달성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소재 및 부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서울반도체 SID서 와이캅픽셀·눈건강 LED 공개 23.05.24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생기원, 고속 멀티 프로빙 웨이퍼 검사 시스템 개발 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