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리후헬스케어, 사우디 바이오의약품 공장 건설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1,386회 작성일 23-01-19 14:35본문
- 제약 바이오 뉴스 -
제약 원료 등 수출입전문기업 리후헬스케어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바이오의약품 공장을 짓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바이오시밀러와 급성백혈병치료제(CD19 CAR-T)를 생산하기 위해서인데요 회사는 이를 위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유력 헬스케어 그룹인 시갈라헬스케어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리후헬스케어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기술 얼라이언스로 B회사를 선정했고 B사가 가진 유전자 재조합 바이오시밀러 3개 품목과 급성백혈병치료제(CD19 CAR-T)를 시갈라 헬스케어 그룹에서 본격 생산하게 됩니다.
시갈라 헬스케어가 투자금액 전액을 투자하고 리후헬스케어와 B사는 기술을 투자합니다.
리후헬스케어와 B사가 시갈라 헬스케어그룹에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설립, 생산기술 이전, 사우디아라비아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생산 품목 임상 및 허가 추진도 이뤄집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바이오의약품을 독자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전문인력과 생산 시스템은 미약한 상황입니다.
리후헬스케어는 바이오의약품 생산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B사와 협력해 사우디아라비아가 필요한 바이오의약품 생산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제안해 프로젝트가 성사되었습니다.
리후헬스케어 회장 오경상 박사는 "한국의 바이오의약품 기술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인정받아 현지에서 막대판 투자를 이끌어낼수 있었다. 한국 바이오 의약품 생산 기술을 중동에 구현하는 첫 사례가 될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리후헬스케어는 국내 몇몇 제약사의 완제의약품과 첨단 AI의료기기를 시갈라 헬스케어와 계약 추진 중이고 연내 결과가 도출될 전망입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CJ바이오사이언스 신약후보물질 FDA임상 승인 23.01.25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굿닥 설 연휴 실시간 운영 병원·약국 검색 서비스 강화 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