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SD바이오센서 美메르디안 인수 기일 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017회 작성일 22-12-12 14:13본문
- 바이오 뉴스 -
에스디바이오센서(SD BIOSENSOR)가 미국 체외진단 기업 메르디안 바이오사이언스 최종인수 날짜를 연기했다는 소식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날짜가 미뤄진 것일뿐 인수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데요
12일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공시를 통해 메르디안 합병계약 거래종결일을 기존 2023년 1월 6일(미국 동부시간 기준)에서 31일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부터 진행해온 메르디안 인수 마무리날짜가 한달 가량 미뤄졌는데요 이에 대해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 9일 양사가 합병계약의 거래 종결일 등 일부 내용을 변경하는 약정서(Letter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밝혔고 인수 기일 연기 사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 7월 약 2조원에 메르디안을 인수 합병한다고 밝혀 업계의 이목을 모았는데요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SJL파트너스와 함께 미국 현지 법인 콜럼버스 홀딩스에 출자를 진행하고 이 법인의 자회사가 메르디안과 합병하는 역삼각합병 방식을 택했고 이를 통해 메르디안 지분 100%를 확보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최근 국제 정세등으로 인해 투자 심리가 악화되는 등 경기 침체 조짐이 보이자 업계에서는 메르디안 인수 계획에 차질을 빚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이같은 우려에 대해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청년의사와 통화에서 "인수 기일 변경 외 메르디안 인수에 달라진 내용은 없다"며"인수 자금등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습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오는 2023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컴퍼런스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