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웰스바이오, 쯔쯔가무시 감염 진단도구 국내 허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1,148회 작성일 22-11-22 15:12본문
- 바이오 뉴스 -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는 22일 "쯔쯔가무시균의 감염 여부를 진단할수 있는 키트(진단도구)의 국내 허가를 최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쯔쯔가무시 감염 의심환자의 전혈 검체에서 쯔쯔가무시균이 갖는 특이 유전자를 실시간 중합효소연쇄반응법으로 검출해 감염 여부 확인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데요 검사 개시 이후 80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수 있고 국내에서 시행된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와 특이도 모두 100%를 나타내 우수한 임상적 성능을 증명했다고 전했습니다.
웰스바이오는 해당 제품을 이달 중에 출시해 국내 의료기관으로의 공급을 본격화할 예정이고 현재 준비중인 CE인증 획득을 통해 유럽등 해외 진단시장으로의 진출에도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웰스바이오 관계자는 "쯔쯔가무시증은 코로나19및 독감과 초기 증상이 매우 유사해, 진단 검사의 정확성이 더욱 강조될 수밖에 없다"면서 "쯔쯔가무시증 진단의 정확성은 물론 효율성까지 고려한 해당 제품이 국내 방역 체계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 유충이 옮기는 급성 발열성 질환입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중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제 3급 법정감염병으로 균에 감염될 경우 1~3주의 잠복기를 거친뒤 갑작스럽게 오한, 발열, 두통이 시작되고 이어서 기침, 구토, 근육통, 복통및 인후염이 동반되며 발진과 가피(부스럼딱지)가 나타납니다.
웰스바이오의 모회사 엑세스바이오는 팜젠사이언스가 최대 지분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 미국 기업입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샤페론,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바이오마커 특허 출원 22.11.24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샹그리라바이오,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 취득 22.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