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다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3,251회 작성일 21-12-16 11:37본문
- 의학 뉴스 -
위드코로나 시행과 오미크론 확산등으로 인해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등하고 있는 이때 중대본에서는 코로나 유행확산을 막기 위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시 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는 18일부터 전국의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4인으로 제한되고 각종 시설의 영업시간도 전국적으로 종류에 따라 오후 9~10시로 제한됩니다. 식당및 카페등은 오후 9시까지만 영업할수 있게 되구요 내년 1월2일까지 16일간 적용후 방역상황에 따라 다시 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식당및 카페의 경우 코로나19백신 접종을 오나료한 사람은 4인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고 접종하지 않은 사람은 혼자서 이용하거나 포장·배달 서비스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영업제한 시간은 마스크 착용이나 취식가능 여부를 기준으로 차이를 뒀는데요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유흥시설 등 1그룹과 식당및 카페 등 2그룹 시설은 밤 9시까지만 운영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관, 공연장, PC방 등은 밤 10시까지로 영업을 제한하되 청소년 입시학원 등은 예외를 두기로 했습니다. 대규모 행사 집회의 허용 인원또한 축소되고 일정규모 이상의 전시회·박람회·국제회의 등에도 방역패스가 확대 적용됩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보상방안에 대해서는 영업시간 제한으로 입게된느 직접피해에 대한 손실보상과 함께 방역패스 확대 등에 따른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서도 방역지원금 명목으로 좀더 투텁게 지원해 드리고자 한다며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조속히 발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유하기


- 이전글[와이즈맥스 뉴스] 코로나19 백신에 미생물? 대한의사협회 "잘못된 의학 정보" 21.12.20
- 다음글[와이즈맥스 뉴스] 세계최초 악성 흑색종 조기진단 기술? 2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