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맥스 뉴스] K-바이오헬스스타트업 혁신 성장 묘안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2,645회 작성일 21-12-02 13:21본문
- 바이오 뉴스 -
국가 신성장 동력이자 글로벌 경쟁력의 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내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스타트업·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해 유관 분야 집단지성이 모여 온라인 토론회를 벌인다고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중인 '혁신분야 창업팩키지(BIG3)·멘토링플랫폼운영지원사업(이하BIG3사업)' 의약분야 주관 기관인 안정성평가연구소는 BIG3 사업 기업혁신멘토단이 참여하는 'K-바이오스타트업, Let's grow' 주제 온라인 재밍을 3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IBM에서 미래기술예측을 위해 도입한 재밍시스템은 유망기술과 관련된 문제들을 자유롭게 토론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개방형 온라인 브레인스토밍 한 형태로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제 제시를 통한 의견 수렴과 대안 마련을 위한 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BIG3는 신시장 창출과 고성장이 기대되는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3대 신산업을 의마하며 중소벤처기업부는 해당분야 유망 스타트업·벤처기업 250개를 발굴하고 지난해부터 집중지원하는 BIG3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해당 BIG3사업 참여기업 애로사항 극복과 성장 촉진을 위해 구성된 기업혁신멘토단은 기술과 경영분야 진단과 분석, 컨설팅, 자문 등 기업 맞춤형 '멘토'역활을 담당하고 있고 의약분야 프로젝트 매니저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 안전성평가연구소는 신약분야 연구개발 기술분야를 비롯해 투자유치, IP확보, 글로벌 진출 등 사업화 분야에서 국내외 전체 기업혁신멘토단 290여 명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 기술혁신, 정보화지원 전담기관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에서 구축한 재밍시스템을 활용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BIG3 의약분야 기업혁신멘토들이 참여해 BIG3 기업을 포함한 국내 유망 바이오스타트업 창업 촉진과 성공적인 사업화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자유로운 토론을 벌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온라인 재밍에는 기업혁신멘토단 이외에도 국내 바이오헬스분야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개최 일정에 맞춰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