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비 제품 사용중 입니다. 데이터 끊김이나 장애가 있을때 어떤 걸 확인 해야 하나요? > FAQ

지그비 제품 사용중 입니다. 데이터 끊김이나 장애가 있을때 어떤 걸 확인 해야 하나요? > FAQ 입니다

제품문의 지그비 제품 사용중 입니다. 데이터 끊김이나 장애가 있을때 어떤 걸 확인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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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1-06-08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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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Zigbee Type의 제품은 RN-001(수신기), RN-200(중계기), RN-300(무선 온습도센서) 또는 RN-910(유선 4-20mA 트랜스미터, 유선 온도센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센서 >(무선)> 중계기 >(무선)> 수신기 >(유선)>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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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N-300(온습도센서) 하단의 “LINK” 버튼을 눌러 LED가 깜박이는지 확인합니다. RN-910을 이용 중이시라면 전원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 깜빡이지 않는다면 2-1번 단계로 이동

==> 깜빡인다면 3번 단계로 이동

2-1.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일반 AA건전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장의 환경에 맞게 알카라인 건전지 또는 리튬 건전지를 이용합니다.

3. LED가 3~5회 정도 점등되어다가 소등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점검 시 무선 온습도센서는 RN-001(수신기) 근처에 위치시킨 후 확인합니다.

==> 소등된다면 3-1번 단계로 이동

==> 소등되지 않는다면 4번 단계로 이동

3-1. 정상적으로 무선망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수신기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위치에 센서를 설치하여 이용합니다.

※ 게이트웨이 옆에서는 연결이 되나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신 뒤 데이터가 끊어졌다면 RN-200(중계기)을 추가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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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센서 주변의 RN-200(중계기) 및 RN-001(수신기)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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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신기의 전원과 LAN선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연결상태 확인 시 랜선을 먼저 연결 후, 전원선을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LAN선이 손상되어 데이터 전송이 어려울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전원 아답터의 경우 RN-001(수신기)의 규격에 맞는지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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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각 제품은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Network ID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2개 이상의 게이트웨이를 이용할 시 센서의 위치를 임의로 바꾸신다면 데이터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검교정을 진행하셨다면 검교정 진행 중에 교정원에서 임의로 바꿀 수도 있기 때문에 Network ID의 변동 유무를 확인 바랍니다.


※ RN-001 메뉴얼은 아래 다운로드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 RN-001 내의 Setting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RN-001 메뉴얼 다운로드

☞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윈도우용

☞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Mac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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