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001 보고주기 초과시 확인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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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문의 WM-001 보고주기 초과시 확인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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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와이즈맥스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1-06-08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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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래 사진처럼 우측 상태정보 색깔이 노란색(보고주기 초과)으로 변한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제품이 있을 시, 상태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특정 게이트웨이의 전원 및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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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재 이용 중인 PC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지 LAN선 상태를 확인합니다.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의 LAN선 상태 확인도 부탁 드립니다.

(내부 보안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전산팀에 IP정보나 보안에 변동 사항이 있는지 먼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윈도우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ping을 입력하고 Space bar를 눌러 한 칸 띄운 후 게이트웨이(수신기)의 IP 주소와 PC의 IP주소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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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호스트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수신기)와 PC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점검합니다.

(ping이 정상적으로 나가고 있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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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데이터를 손실없이 서로 주고받는다면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omcat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6번 단계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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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윈도우 검색창에 “Configure Tomcat”을 입력하여 Startup type이 “Automatic”으로 되어 있는지,  Service Status가 “Started”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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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윈도우 검색창에 “Windows 방화벽”을 검색하여 방화벽 상태를 확인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Windows Defender 방화벽” 윈도우 검색창에 “Windows 방화벽”을 검색하여 방화벽 상태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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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다면 방화벽을 해제하여 줍니다. 방화벽 해제를 원치 않으신다면 WM-001 메뉴얼의 "방화벽 예외처리"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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