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문의 RN-171 데이터 끊김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1. 랜선과 POE인젝터의 연결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POE인젝터에서 나오는 랜선 중 POE는 RN-171에, LAN은 공유기(허브)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UA-Series(USB타입 온습도 트랜스미터)가 RN-171과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2. RN171 전면에 온습도가 디스플레이 되는지 확인 바랍니다.
Hold가 표시되는 경우는 이더넷이 끊어진 상태이므로 데이터를 저장해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이더넷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3. 윈도우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ping을 입력하고 Space bar를 눌러 한 칸 띄운 후 게이트웨이(수신기)의 IP 주소와 PC의 IP주소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확인합니다.
4. 호스트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수신기)와 PC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점검합니다.
- ping이 정상적으로 나가고 있다면 5번 단계를 진행합니다.
5. 데이터를 손실없이 서로 주고받는다면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6. 고정IP를 사용 중이시라면 할당된 IP 주소가 변동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RN171을 연결한 후,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RN-171 매뉴얼의 4page를 참고 바랍니다.
※ 데이터로거 내의 세팅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 RadioNodeTerminal (터미널 프로그램) 윈도우용
☞ RadioNodeTerminal (터미널 프로그램) Mac용
7. 외부망 사용이 불가능한 현장이라면 와이파이, IP주소 혹은 MAC address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귀사의 보안팀(전산팀)에게 문의바랍니다.
위 단계를 진행 후에도 데이터가 최신화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이전글RN-400 데이터 끊김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세요 21.06.08
- 다음글Radionode365 알람 설정에서 검출 예외 시간이라는 건 어떤건가요? 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