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

제품문의 : 031-304-7227

제품구입 및 사용법, 사후관리에 관한 궁금증 해결!

실시간 문의

전문상담원의 신속정확한 실시간 응대!

자주 묻는 질문

제목지그비 제품 사용중 입니다. 데이터 끊김이나 장애가 있을때 어떤 걸 확인 해야 하나요?2021-02-03 07:48
작성자 Level 5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11_%EC%A7%80%EA%B7%B8%EB%B9%84%EC%97%B0%EB%8F%99%EC%82%AC%EC%A7%84.png

1. Zigbee Type의 제품은 RN-001(수신기), RN-200(중계기), RN-300(무선 온습도센서) 또는

 

RN-910(유선 4-20mA 트랜스미터, 유선 온도센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센서 >(무선)> 중계기 >(무선)> 수신기 >(유선)> 서버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12_rn300%EC%84%BC%EC%84%9C%EC%82%AC%EC%A7%84.png

2. RN-300(온습도센서) 하단의 “LINK” 버튼을 눌러 LED가 깜박이는지 확인합니다. RN-910을 이용 중이시라면 전원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 깜빡이지 않는다면 2-1 단계로 이동


==> 깜빡인다면 3 단계로 이동

 

2-1.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일반 AA건전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장의 환경에 맞게 알카라인 건전지 또는 리튬 건전지를 이용합니다.

 

3. LED3~5회 정도 점등되어다가 소등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점검 시 무선 온습도센서는 RN-001(수신기) 근처에 위치시킨 후 확인합니다.


==> 소등된다면 3-1 단계로 이동


==> 소등되지 않는다면 4 단계로 이동

 

3-1. 정상적으로 무선망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수신기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위치에 센서를 설치하여 이용합니다.


게이트웨이 옆에서는 연결이 되나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신 뒤 데이터가 끊어졌다면 RN-200(중계기)을 추가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15_rn200.JPG 



4. 센서 주변의 RN-200(중계기) RN-001(수신기)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18_rn001.JPG 


5. 수신기의 전원과 LAN선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연결상태 확인 시 랜선을 먼저 연결 후, 전원선을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LAN선이 손상되어 데이터 전송이 어려울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전원 아답터의 경우 RN-001(수신기)의 규격에 맞는지 확인 바랍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17_rn001%ED%84%B0%EB%AF%B8%EB%84%90.JPG
 

6. 각 제품은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Network ID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2개 이상의 게이트웨이를 이용할 시 센서의 위치를 임의로 바꾸신다면 데이

터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검교정을 진행하셨다면 검교정 진행 중에 교정원에서 임의로 바꿀 수도 있기 때문에 Network ID의 변동 유무를 확인 바랍니다.


※ RN-001 메뉴얼은 당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RN-001 메뉴얼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게이트웨이(RN-001) 내의 setting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당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Radionode Terminal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20_cmd.JPG 


7. 윈도우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ping을 입력하고 Space bar를 눌러 한 칸 띄운 후 게이트웨이(수신기)

 IP 주소와 PCIP주소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확인합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21_ping%EC%97%B0%EA%B2%B0%EC%95%88%EB%90%A8.JPG 



8. 호스트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수신기)PC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점검합니다.


- ping이 정상적으로 나가고 있다면 5번 단계를 진행합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22_ping%EC%97%B0%EA%B2%B0.JPG

9. 데이터를 손실없이 서로 주고받는다면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mb-file.php?path=2021%2F02%2F03%2FF323_rn001%ED%84%B0%EB%AF%B8%EB%84%90%EC%82%AC%EC%A7%84.JPG 


10. 고정IP를 사용 중이시라면 할당된 IP 주소가 변동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PCRN-001을 연결한 후,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RN-001 메뉴얼은 당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RN-001 메뉴얼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게이트웨이(RN-001) 내의 setting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Radionode Terminal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당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Radionode Terminal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외부망 사용이 불가능한 현장이라면 와이파이, IP주소 혹은 MAC address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귀사의 보안팀(전산팀)에게 문의바랍니다.